월요일

[아두이노] 준비

아두이노 우노 R3와 연결 케이블을 준비합니다.


아두이노 공식홈페이지에 가면 정품 아두이노를 살 수 있지만,




저는 가난한 대학생이므로ㅠ 호환보드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블은 USB type A ~ USB type B로 준비해줍니다.




HW가 준비되었다면, 이를 제어할 SW가 필요합니다.

아두이노 홈페이지에 가서 Arduino IDE를 다운 받아야 합니다.




SOFTWARE 배너에서 DOWNLOADS를 클릭해줍니다.





본인 OS에 맞는 것을 다운 받아 설치해줍니다.




저는 microsoft store에 있는 아두이노 앱을 다운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정품이 아닌 호환보드는 드라이버를 따로 찾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보드를 구매한 곳의 안내에 따르면...




먼저 링크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어줍니다.




폴더 내 모든 것을 선택하고 복사합니다.

사용자 폴더 내 [문서] -> [Arduino]로 갑니다.

붙여넣기하여 모두 덮어씌워 줍니다.




컴퓨터와 아두이노를 케이블로 연결해줍니다.

장치관리자에 가서 연결된 포트를 확인해줍니다.




저는 COM3로 연결되어 있네요.

포트번호를 기억해두시고 아까 전에 설치한 Arduino IDE를 실행합니다.

[툴] -> [포트]로 가서 본인의 포트번호를 클릭합니다.




[툴] -> [보드]로 가서 WAVGAT UNO R3를 클릭합니다.




이로써 아두이노를 사용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